On/Off line 통합 광고상품 및 사업기획





 광고 및 상품 기획 포지션입니다 

기존의 광고나 마케팅 시장은 모두가 소위 말하는 오프라인이었습니다 
그 안에서 온라인 마케팅이나 광고는 마치 서자의 취급을 받으며 정통이아닌 마케팅의 한 줄기로 취급되어 지기도 했습니다
최근 이야기 되어지고 있는 모바일쪽 광고나 마케팅도 입장은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미디어라는 상품의 우열이 새로 가려지는 세상이 오고야 말았죠 
이제 TV는 드라마나 쇼프로 정도로 명맥을 유지하고 있고 (그래서 더더욱 각 방송사들이 드라마나 버라이어티 쇼에 목을 메는 지도 모릅니다) 스마트 폰에 이어서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같은 태블릿 플랫폼이 점점 더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옛날에 미디어는 곧 컨텐츠를 의미한다고 생각할수 있었으나 광고주의 입장에서보면 이제 미디어보다 그것이 어떤 플랫폼에서 노출되는 빈도가 높은지가 더 중요한 문제가 되어 버렸습니다 

단순 컴퓨터제조사 였던 애플이 지금의 위치에 이르게 된것은 맥이나 아이폰같은 단말기도 대단하지만 그 뒤에는 앱스토어나 아이툰즈 같은 플랫폼이 서로 더 큰 역할을 했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겠죠 

아뭏든 세상이 복잡하다보니 이제 이런 JD가 종종 등장을 합니다 

온오프라인 통합 광고 상품 및 사업기획.. ㅎㅎ 

요즘 흔히 나오는 유무선 통합상품 들을 기획하는 업무이고 여러 통신사가 서로 카피하듯 전략을 짜고 있지만 
앞으로 점점더 복잡해지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모바일에서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시장에 대한 경헙과 인사이트를 십부 발휘해야하는 업무입니다
 


On/Off line 통합 광고 상품 및 사업기획

- On-line, Off-line 통합 광고 사업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 다양한 국내외 사업자와의 제휴 방안 마련, 조기 역량 확보를 위한 방법 도출

- Mobile 및 On-line, Off-line을 통합한 신규 광고 상품 출시를 통한 광고시장 선점 전략 수립

- 국내외 광고 산업 주요 Trend를 파악 및 신규 광고상품 개발

- 통합광고 상품을 위한 다양한 사내외 R&C 탐색 및 상품 경쟁력 제고, 해당 사업 매출 증대




- 광고관련 회사(광고기획, 광고대행, 미디어랩 등)의 팀장 이상 경력

- 광고전략 관련 경력 5년 이상 또는 광고주/매체 영업경험 3년 이상 경력

- 온라인 광고 플랫폼 관련 기반 기술 이해 역량(광고 플랫폼 기반 기술)

- 전자상거래 서비스 기획/전략 경험 1년 이상



< 관련 지식 및 기타 요구 역량 >

- 다양한 분야의 광고주 및 광고 관련 주요 인사와의 네트워크 역량

- 새로운 트렌드(ex. SNS, LBS, NFC 등)에 대한 넓은 이해 및 사업 적용 능력

-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 및 주요 서비스에 대한 이해 



위에 포지션은 사실 총괄 업무를 할 분의 포지션이라 복잡하기는 하지만 
지금 현직에서 광고나 상품기획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자신의 커리어패스를 앞으로 어떻께 끌고 가야할지 대략적으로 안을 제시하는 모양새라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울러 좋은분 계시면 연락주시거나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채용공고는 미리 공지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시로 종료될수 있습니다.

*채용공고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search.thomas@gmail.com

@pomad
 

*제 Facebook Page 는 Thomas의 (솔직한) 취업이야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Like를 누르시면 해당 업데이트를 본인의 FaceBook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corio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